2013년05월26일 15번
[비서실무] 비서업무 중 발생하는 갈등 대처 방안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 ① 동료들이 빈번하게 업무를 맡기는 경우 화합을 위해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 ② 타인으로부터 업무에 관련한 비판을 받은 경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한다.
- ③ 상사가 도를 벗어나 개인적인 일을 부탁하는 경우는 공사를 분명히 하여 정중히 거절한다.
- ④ 어렵고 복잡한 일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에는 우선순위를 확인하여 차근히 일을 진행하고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를 한다.
(정답률: 59%)
문제 해설
"동료들이 빈번하게 업무를 맡기는 경우 화합을 위해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가 적절치 않은 것이다. 비서는 자신의 업무 외에 다른 사람들의 업무를 대신 처리해주는 것이 일상적이지만, 동료들이 빈번하게 업무를 맡기는 것은 비서의 업무 범위를 벗어나는 것이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황을 잘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 단순히 화합을 위해 모든 업무를 맡아주는 것은 비서의 업무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업무 부담을 늘릴 수 있으므로 적절한 업무 분담과 협력이 필요하다.